칼럼필사9_개도국 반납
동아일보 [횡설수설] 개도국 반납 / 우경임 논설위원 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hm&oid=020&aid=0003239897&sid1=110&opinionType=todayColumns 정부가 24년 전 세계무역기구(WTO)가입 당시 얻은 개발도상국(Developing country) 지위를 포기하기로 가닥을 잡았다.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월 26일 “WTO가 중국 등 20여 개국의 개도국 혜택을 90일 이내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이 일방적으로 그 대우를 중단 하겠다”고 트윗글로 압박했고, 그 시한이 다음 달 23일이다. 미국과 중국의 고래 싸움에 등 터질까 봐 이미 대만과 브라질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가 개도국 지위를 자진 반납했다..
2019.09.11